2012년 5월 14일 월요일

Synergy - 키보드와 마우스를 공유해주는 어플리케이션

맥이 설치된 데스트탑과 윈도우가 설치된 노트북을 같이 사용하려고 하다보니
키보드와 마우스를 각각 컴퓨터에 연결하여 보니 그렇잖아도 좁은 책상인데 더 좁아보여서 구글링을 해보았더니 시너지(Synergy) 와 Input direction 이 눈에 띄었다.
그래서 살펴보니 Input direction 이 윈도우버전만 있어서 맥과 윈도우를 사용하기 위해 시너지를 선택해서 설치해보기로 했다.

우선 설치한 시너지 버전과  윈도우와 맥의 환경을 보면 다음과 같다.
그리고 마우스와 키보드는 맥에 달아놓았다.
그러면 이후에 환경설정에서 맥이 서버가 되고 노트북이 클라이언트가 된다.
또 각 PC의 컴퓨터 이름을 알아야 한다.


노트북 : 윈도우7(64bit) - hostname: shimjaehong-PC
맥 PC  : OSX10.7.3      - hostname: 
Synergy : 1.4.8 Beta

Synergy는 http://synergy-foss.org/ko/download/ 에서 다운 받는다.
안정버전과 베타버전이 있는데 베타지만 최신버전을 설치하기로 했다.

그리고 각각 노트북과 맥에 설치한다.
설치는 그냥 일단 쭈욱 설치한 다음 환경설정을 해주면 된다.


1. 노트북 설정 : 클라이언트 모드


그림처럼 Client 의 Name of the server 항목에는 서버가 실행되는 맥PC의 아이피주소를 입력한다. (맥의 호스트네임을 넣어 봤는데 다른 아이피가 찾아져서 그냥 맥의 아이피를 넣었다)
그리고 Start버튼을 클릭하면 접속대기가 실행된다.

2. 맥PC : 서버모드

Server에 체크를 하면 환경설정 파일을 선택할것인지 직접 설정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다.
두번째 항목(Configure interactively)를 선택하고 Configure Server ...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창이 뜬다. 이 창에서 클라이언트(노트북)를 위치하고자 하는곳에 드래그하고 더블클릭하여 호스트네임을 Screen name에 적어주고 창을 닫은다음 Start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댓글 없음:

Fetch links Quick & Easy. Stream and Direct Download. Give it a try at http://seedr.cc now!

  Fetch links Quick & Easy. Stream and Direct Download. Give it a try at http:// seedr.cc now!   Fetch links Quick & Easy. Stream a...